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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이 약관은 경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글로바스 서비스(http://www.globas.co.kr/, 이하 ‘글로바스’또는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글로바스’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사업자 회원들만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2. 글로바스와 고객간에 발생하는 거래계약 유형은 “수입대행형”(구매대행),“배송대행형”이 있으며 각각의 거래계약유형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수입대행형”(구매대행) 거래계약 유형은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하여 고객이 글로바스에 수입대행을 의뢰하면 글로바스 현지지사가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고객을 대신해 구매 및 결제를 하여 이후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고객의 국내 수취처까지 운송을 하여 고객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EMS 통관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쇼핑, 미국대행, 영국대행, 독일대행, 일본대행, 중국대행 서비스가 이에 해당합니다.
단, 해외구매를 의뢰하는경우 당사에서 제공하는 현지 국가의 담당업체로 직접 해외사이트 구매대금을 송금진행합니다.

나. “배송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은 글로바스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해외의 중간배송처에 입고된 물품을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고객의 국내 수취처까지 운송을 하여 고객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EMS 통관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배송대행 서비스가 이에 해당합니다.
단, 일부 대형 화물의 경우 통관후 별도의 배송사를 통한 진행이 될수도 있습니다.

3. 글로바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구매대행”이라 함은 “수입대행형”거래계약 유형에 해당하는 서비스로서 고객이 해외 인터넷 쇼핑몰을 접속하여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직접 확인하고 상품수입대행에 따르는 총 비용을 글로바스 현지 지사로 결제하면 글로바스 현지지사가 해외사용이 가능한 신용카드 및 해외송금(Wire Transfer)등을 통해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고객사를 대신해 구매하여 고객이 지정하는 국내 수취처까지 배송하여 이를 고객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해외쇼핑, 미국구매대행, 영국구매대행, 일본구매대행, 중국구매대행, 독일구매대행이 이 서비스에 해당합니다.

나. “배송대행”이라 함은 “배송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에 해당하는 서비스로서 , 고객이 해외인터넷쇼핑몰 등에서 물품을 구매하려는 경우 글로바스가 해외에 물품 중간배송처로 활용될 수 있는 주소를 제공하고 , 이후 고객이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매한 물품이 글로바스가 제공한 주소로 배송되거나 고객이 구매 내역을 사전 통보하면, 고객이 서비스요금 (국제운송료 + 국내통관에 따른 세금 등의 제비용)을 결제시에 글로바스가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고객이 지정한 국내 수취처로 물품을 배송하여 고객이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고객’이란 ‘글로바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글로바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회원’이라 함은 ‘글로바스’에 사업자정보를 제공하여 가입등록을 한 자로서, ‘글로바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글로바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비회원’이라 함은 ‘글로바스’의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글로바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현재 비회원 기능 제공안함)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글로바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글로바스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글로바스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글로바스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글로바스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글로바스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글로바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글로바스에 송신하여 글로바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글로바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수입대행계약의 체결
나. 고객이 해외에서 구매 또는 수입대행을 의뢰한 물건에 대한 운송계약의 체결
다. 고객이 구매 또는 수입대행을 의뢰한 재화의 배송
라. 통관대행 서비스
마. 고객간 거래 중개
바. 기타 글로바스가 정하는 업무

2. 글로바스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글로바스가 제공하기로 고객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 또는 전자우편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글로바스는 이로 인하여 고객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글로바스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글로바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글로바스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고객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글로바스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글로바스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하고 당초 글로바스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글로바스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고객들의 적립금을 글로바스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고객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고객은 글로바스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고객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글로바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고객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고객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고객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글로바스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글로바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가입신청자의 연령이 만 14 세 미만인 경우 (단, 14 세 이상일 경우라도 미성년자일 경우 글로바스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글로바스의 승낙이 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고객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글로바스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고객은 글로바스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글로바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고객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글로바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글로바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글로바스 이용에 관련하여 고객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글로바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글로바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글로바스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글로바스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글로바스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고객에 대한 통지)
1. 글로바스가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고객이 글로바스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글로바스는 불특정다수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글로바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계약의 성립)
글로바스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과 아래의 절차를 통해 수입대행 및 배송대행 계약을 체결합니다.
1. 수입대행형 서비스

가. 고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하여 수입대행에 따르는 비용결제를 통해 수입대행을 의뢰하고 이에 대해 글로바스가 결제확인 메일을 고객에게 송부 또는 글로바스 사이트에서 이를 통보하여 고객에게 도착된 시점에 고객과 글로바스간에 수입대행계약이 성립됩니다. 사업자 고객의 경우 글로바스 홈페이지내에 구비된 별도의 의뢰양식을 통해 글로바스에 의뢰서를 접수합니다.
나. 글로바스와 고객의 계약성립은 해외 사이트에서의 구매 및 결제, 국내 수취처 인도까지의 전 과정을 글로바스에게 일임하였음을 의미합니다.

2. 배송대행형 서비스

가. 고객이 글로바스 고객가입 후 글로바스에서 부여한 해외 물품 수취 주소로 해외에서 구매한 물품을 입고시킨 후 구매 내역을 사전에 통보한 경우 글로바스는 서비스요금 결제통지서를 고객에게 통보하여 고객이 서비스요금 결제시 글로바스와 고객간에 배송대행계약이 성립합니다.
나. 글로바스와 고객의 계약성립은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 등 운송 전과정을 글로바스에 일임하였음을 의미하며, 또한 고객은 수입통관 등의 진행에 있어 글로바스의 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이행하겠다는 동의로 간주합니다.

3. 글로바스는 고객의 수입대행 및 배송대행계약 요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내용에 허위 , 기재누락 ,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고객이 관련법령 및 동 약관에서 금지하는 재화에 대해 수입대행 또는 운송을 요청하는 경우
다. 기타 수입대행 또는 배송대행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글로바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0조(서비스 대상 물품)
글로바스는 고객이 자가 사용의 목적으로 구매하여 수입하는 경우에만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편 아래의 경우 고객의 동의를 구한 후 한국으로 발송하거나 해당 발송자에게로 반송할 수 있으며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고객의 소재가 불명확한 경우 글로바스는 당해 물품을 발송인에게 반송하고 이를 고객에게 통보하며, 소요비용은 고객으로부터 정산하거나 글로바스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니다.

1. 동물, 금, 은괴, 화폐, 의약품, 무기류, 인체의 일부, 포르노그래피, 정밀금속, 석재류, 냉장보관물품, 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물, 가연성 위험물 등

2. 수입, 수출 불가/항공운송 불가 품목일 경우

3. 송장(Invoice) 부실기재, 포장불량 등으로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글로바스가 판단하는 경우

4. 기타 관련법령에 의하여 수출입이 제한되는물품을 대상으로 한 경우

제11조(지급방법)
글로바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글로바스는 고객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현재 진행 안됨)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적립금 등 글로바스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현재 진행안됨)

6. 글로바스와 계약을 맺었거나 글로바스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글로바스는 고객의 운송 및 수입대행신청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고객은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글로바스 물류창고에 도달한 물품이 제9조 제2항과 제3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품의 반송 등 사후조치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고객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13조(서비스별 요금 결제, 재화등의 공급 및 보관)
1. 수입대행형 서비스

가. 고객은 글로바스에서 상품의 수입대행을 의뢰할 경우에 글로바스내 각 상품에 구현된 물품의 가격을 제11조 각 항의 형태로 결제해야 합니다.(해외사이트 구매비용 현지 지사로 결제)
나. 글로바스는 글로바스와 고객간의 수입대행계약에 의해 글로바스 주소에 입고된 물품에 대해 검수후 국내의 수취처까지 배송하여 고객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 글로바스는 글로바스 상품의 수입대행을 수행함에 따른 전체 금액을 고객이 결제하기 전에 각각의 거래계약 유형별로 총지불가격, 수입대행가격, 운송료형태로 구분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라. 글로바스에 명기된 가격은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에서의 물품 구입가격과 해외 글로바스 물류센터까지의 운송료, 현지 제세금, 국제운송료, 수입관세, 수입부가세, 기타세금에 글로바스의 수입대행수수료가 각각 적용된 가격이며 고객이 이외에 추가적으로 부담해야 할 금액이 발생할 경우 별도로 고객에게 사전 통지하도록 합니다.
마. 글로바스는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 정보(쇼핑몰 명 등)와 글로바스에 명기된 가격의 상세내역에 대하여 홈페이지 내에 고지하며 고객의 별도 요청이 있을시 이를E-mail 또는 Q&A등을 통해 제공합니다.
바. 글로바스는 고객이 글로바스에서 수입대행을 의뢰한 상품에 대해서 고객의 대금 결제단위를 기준으로 포장하여 배송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결제 단위당 복수의 상품의 경우 각 상품의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가 다를 경우에는 이를 글로바스 해외 물류센터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배송할 수 있으며, 의도적으로 관세 등 제세금을 절감하기 위한 조작(분할 재포장 등)은 하지 않습니다.
사. 고객의 운송료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과대포장 여부와 부실한 포장상태의 점검을 하여 더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을 안전하게 배송하여 드리기 위해서 글로바스는 고객의 사전동의 없이 재포장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 공급처의 포장이 미비하여 물품의 파손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파손방지를 위해 재포장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에게 해당 사실을 사전 통보하며 재포장 비용을 고객이 부담합니다.
아. 글로바스는 상품의 재고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수입대행계약에 의거하여 물품을 공급합니다.

2. 배송대행형 서비스

가. 고객이 글로바스에서 부여한 해외 물품 수취 주소를 사용하여 물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글로바스는 글로바스 주소에 고객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거나 고객이 구매내역을 사전 통지한 후 관세 등 제세금, 운송료로 구분된 서비스 요금 결제요청 통지(e-Mail)를 고객에게 하고 고객은 제11조 각 항의 형태로 해당 금액을 결제 해야하며 미결제시 고객이 주문한 물품은 글로바스 주소에서 고객에게로 배송되지 않습니다.
나. 고객은 전항의 기간 내에 금액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대금지급 확인일까지의 기간에 대해 소정의 보관료 및 지연손해금이 추가로 부과될 수 있으며 부과된 금액에 대하여 반드시 지급하여야 합니다.
다.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물품이 글로바스 주소에 도착 후 글로바스가 고객에게 서비스 요금 결제요청 통지를 하고 30일 경과이후에 발생하는 물품의 도난, 훼손, 멸실 등에 대하여 글로바스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결제요청 통지 후 3개월 이후에는 임의대로 처분하여 보관료로 충당합니다.
라. 고객의 운송료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과대포장 여부와 부실한 포장상태의 점검을하여 더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을 안전하게 배송하여 드리기 위해서 글로바스는 고객의 사전동의 없이 재포장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 공급처의 포장이 미비하여 물품의 파손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파손 방지를 위해 재포장을 할 수 있으며 이경우 고객에게 해당 사실을 사전 통보하며 재포장 비용을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14조(운송 및 통관)
1. 운송

가. 글로바스는 운송계약대행자로서 운송제휴사인 범한이 글로바스 해외물류센터에서부터 대한민국까지의 항공운송, 고객이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국내배송의 용역을 제공합니다.
나. 상기 "가"항에서의 글로바스 해외물류센터에서 고객이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운송구간에서 글로바스 또는 운송제휴사의 귀책 사유로 물품의 파손 등 하자가 발생하였을 때 주문금액 50만원 까지만 보상하도록 합니다. 단, 깨지기 쉬운 물품등 취급주의 품목에 대해선 파손보상이 되지 않으며, 깨지기 쉬운 물품에 대한 보상처리와 주문금액이 50만원 이상 물품에 대한 보상처리는 별도의 보험가입을 해야만 합니다.

2. 통관

가. 글로바스는 개인이 자가사용 목적으로 수입하는 개인수입통관원칙에 의거, 고객을 납세의무자로 하고 수입요건을 구비하여 통관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사업자 고객일 경우 해당 사업자의 명의로 수입신고되며 일반수입통관원칙에 따릅니다. 경우에 따라서 경외 명의로 수입신고되기도 합니다.(병행수입에 해당)
나. 이 때 발생하는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은 글로바스가 고객을 대신하여 대한민국 세관에 대납하고 글로바스는 고객이 기 결제한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을 글로바스와 정산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다. EMS 로 발송되는 물품의 경우, 우체국 통관 절차를 따릅니다.
라. 관세법 제234조에 의한 수출입금지품은 취급이 불가합니다.
마. 특송물품 수입통관 사무처리에 관한 고시에 의한 목록통관배제물품은 일반수입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바. 수입통관 진행시 주문한 상품의 과세가격이 15만원 이하인 경우에도 합산하여 과세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제15조(반품, 환급 등)
1. 수입대행형 서비스

가. 글로바스에서 고객이 수입대행을 신청한 재화가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2 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2 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나. 고객의 반품 신청에 의한 반품, 환급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⑴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서비스 이행구간별로 해외 공급처에서 고객을 대신하여 구매하는데 제공된 수입대행수수료, 기 발생한 운송비 및 제세금 등을 제외한 금액에 대해 환급하는 것을 조건으로 반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반품시 발생하는 국제 운송료 및 현지 반송료 등의 실비용은 고객의 부담으로 하며 해외 공급처의 신용도가 확실하지 않을 경우 반송 후 글로바스가 기 결제한 물품 구매 대금을 해외 공급처로부터 반환 받은 이후에 고객에게 환급하도록 합니다.
⑵ 해외 공급처의 귀책사유에 의한 상품 상이, 결실, 파손, 손상, 오염에 의한 반품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규정과 동일하며 다만, 고객의 편의를 위해 해외공급처에 귀책사유를 전달하고 기결제한 물품구매대금 또는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절차를 대행해 드릴 수 있습니다. 해외공급처의 반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물품 구매 대금은 글로바스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고객이 총 결제한 금액중 글로바스가 해외공급처에 지불한 구매대금을 제외하고 환급을 해 드립니다.
⑶ 글로바스의 귀책사유에 의한 상품 상이, 결실, 파손, 손상, 오염에 의한 반품
글로바스 또는 해외 공급자의 귀책사유에 의한 것인지 책임관계를 파악하여 글로바스의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 고객의 원결제금액에 대해 전액 환급합니다.
다. 글로바스는 반품접수된 상품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다만, 환급액에서 글로바스의 귀책사유가 없어 환급하지 않아도 될 비용항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2. 배송대행형 서비스

가. 글로바스가 부여한 해외 물품 수취 주소에 고객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여 한국으로 발송되기 전에 고객의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대행계약의 중도해지요청(반품 등)이 글로바스에 도달한 경우 당해물품은 고객의 요청에 따라 반송하며 이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나. 글로바스가 부여한 해외 물품 수취 주소에 고객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되어 고객이 결제한 후 한국으로 발송된 시점 이후에 전항의 중도해지요청이 접수될 경우 원 배송대행계약의 효력은 계속 존재하여 글로바스가 당해 물품을 국내의 수취처까지 배송완료함으로써 원 배송대행계약에 대한 이행을 완료하게 되며, 중도해지요청에 대해서는 비용일체를 고객이 부담하는 것을 전제조건으로하여 반송을 대행해 줄 수 있습니다.
다. 본조 제1항 또는 제2항의 경우 고객이 지정한 수취처 이외의 제3의 지역으로 송부할 것을 요청하거나 해당 판매자에게 반송하였을 때 수취자가 물품을 수취거부 하거나 반품을 불인정하는 경우는 당해 물품을 고객에게 송부하고 그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16조(차액정산)
1. 상품 가격 변경, 책정된 운송 무게(kg)와 실제 운송된 무게차, 관세율표 개정, 세번분류 변경, 전산시스템 및 데이터 오류 등으로 인해 고객이 수입대행 또는 배송대행계약시 지불한 금액과 글로바스에서 발생한 실제 비용에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해 과부족금액을 고객이 요청할 경우에 한해 글로바스는 고객과 사후정산할 수 있습니다.

2. 차액정산 범위는 과부족금액이 한화 1,000원 이상일 경우에 한해 행해지며, 해당 거래의 종료(고객의 물품 수취 시점)로부터 15일 이내에 신청 접수된 경우에만 정산할 수있습니다. 단 사업자 고객의 경우 일반적으로 거래금액과 과부족금액이 크기 때문에 거래 종료 후 별도의 신청없이 사후정산을 실시할수 있습니다.

제17조(긴급조치)
1. 고객이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글로바스가 판단하는 때에는 글로바스는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2.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글로바스에 의해 서비스되는 물품에 대해 제재를 받았을 때 글로바스는 해당 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글로바스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고객은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3. 글로바스 주소로 배송된 물품에 악취, 액체누수 그 외 이상이 있다고 인정됐을 경우 및 기타 긴급을 필요로 하고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이 됐을 경우 글로바스는 고객에게 해당사실을 통지하고 해당 물품을 별도 장소로 이동 보관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비용은 고객이 부담하여야 하며 또한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손해에 대하여 글로바스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1. 글로바스는 고객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현재 개인통관고유부호로 대체)
다. 주소
라. 전화번호
마. 희망ID(회원의 경우)
바.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사.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글로바스가 고객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고객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로바스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글로바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고객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고객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고객은 언제든지 글로바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글로바스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고객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글로바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글로바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글로바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9조(글로바스의 의무)
1. 글로바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글로바스는 고객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글로바스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고객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글로바스는 고객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고객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 고객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고객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글로바스에 통보하고 글로바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고객의 의무)
고객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글로바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글로바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글로바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글로바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연결사이트와 피연결사이트 간의 관계)
1.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사이트(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사이트(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사이트는 피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고객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글로바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글로바스에 귀속합니다.

2. 고객은 글로바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글로바스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글로바스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글로바스는 약정에 따라 고객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4조(분쟁해결)
1. 글로바스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글로바스는 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글로바스와 고객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고객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1. 글로바스와 고객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고객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고객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글로바스와 고객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